7%)를 제쳐 업계의 주목을 받기 시작했다.
대기업이 되는 데는 뭔가 잘하는 이유가 있기 때문이다.이 기간에 미국은 28개에서 37개로 늘었고.
2010년부터 삼성전자 유일 대기업 악마화는 경제 질서 파괴 규제완화 넘어 대대적 개편 필요 ② 법치주의 경영과 정책 확립 부패 총량을 대폭 줄이는 환경을 만든 뒤 따라와야 할 것은 기업과 정부가 법 정신에 맞춰 경영하고 규제하는 체제를 확립하는 것이다.많은 사람이 질 좋은 일자리 창출을 바라면서 대기업 강력 규제를 주장한다.대기업 규제를 ‘공정과 동일시했다.
자유시장경제라는 철학에 맞춰 기업을 정치의 질곡(桎梏)에서 해방하는 근본적 대안을 내놓아야 한다.① 공직자 청렴 입증 책임 도입신장섭의 이코노믹스 규제가 부패라는 질곡과 연결되는 고리는 크게 두 가지다.
이런 체제에서는 알파벳이나 마이크로소프트가 계열사를 300~400개까지 거느리며 ‘문어발식 확장을 해도 아무 규제가 없다.
이를 위한 5대 제언은 다음과 같다.계열사 내부거래 제한 등이 다른 나라에 없는 사전 규제 항목들이다.
기업도 장기투자를 지속해야 좋은 성과가 나온다.지난 정부는 주요 대기업 지분을 10%가량 가진 국민연금의 비정상적 힘을 이용해 ‘재벌개혁을 통한 ‘공정경제 실현 수단으로 바꿔나갔다.
5대 긴급 제언 신장섭 싱가포르 국립대 교수 한국경제가 침체 추세를 보이는 데 빼놓을 수 없는 것이 기업 투자다.대기업 육성은 ‘질 좋은 일자리를 창출하는 가장 강력한 수단이기도 하다.